콤프레샤 연구소

뒤로가기
제목

산업용 공업용 (셀프 , 자가) 콤프레샤 설치 - 전선규격 및 누전차단기 권장사양

작성자 (ip:)

작성일 2021-09-23

조회 141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산업용 공업용 셀프 자가 콤프레샤 설치

 

전선규격및 누전차단기 권장사양

 


 

 

산업용 공업용 콤프레샤 셀프 설치시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유형중 하나가 전선규격( 굵기 ) 와 누전차단기 사용 전압입니다. 요즘에는 산업용 공업용 콤프레샤가 완제품으로 발송 되기 때문에 셀프 자가 설치를 하시는 구매자분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사용하시는 산업용 공업용 콤프레샤 의 마력(5마력 , 7.5마력 , 10마력 , 15마력) 에 따른 전선규격 권장사양 및 누전차단기 전압 권장 사양을 기술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원 , 서원 , 한신 , 계양 , 콤프월드 콤프레샤 공통사항 )







 

콤프레샤의 활용 범위가 넓다보니 사용환경이나 사용하는 장소에 따라서 전기 연장선을 길게 하실수도 있으며 전선연장이 힘드시면 에어호스 연장선을 사용하십니다. 

이에따른 전선 (케이블) 굵기를 아래 표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에어콤프레샤 케이블 권장 규격표 입니다. 이는 주전선과 접지선으로 나뉘며 5마력 / 7.5마력 / 10마력 / 15마력 / 20마력 등 각 마력에 해당하는 주전선과 접지선을 선택하여야 할 것입니다. 

전선이 해당 수치보다 낮으면 높은 전류로 인하여 발열 및 과부하가 발생되어 화재나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원 , 경원 , 한신 , 계양 , 콤프월드 콤프레샤 공통사항)

 



이는 최소 사양의 수치이며 권장사양은 이보다 더 넉넉한 수치의 전선 (케이블)규격을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산업용 공업용 자가 셀프 전기 연결 설치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누전차단기의 전압 (암페어) 인데요 마력별 최소 권장 사양을 아래 표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전기관련 시공 설치시 반드시 전기 자격증 소지자를 고용하여 설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에어콤프레샤 자가 셀프 설치시 회로 누전 차단기 권장 전압표 역시 마력별로 30A 부터 70A 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의 표에 명시된 수치는 최소 권장 사항이며 명시된 해당값 이상의 차단기를 권장합니다. 

 

( 서원 , 경원 , 한신 , 계양 , 콤프월드 콤프레샤 공통사항)

 










콤프레샤 전기 연결 자가 셀프 설치시 적정 전선 규격 굵기와 회로 누전 차단기를 선택하시여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