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FAQ

뒤로가기
제목

오일 타입 콤프레샤와 오일리스 타입 콤프레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작성자 콤프월드(ip:)

작성일 2018-09-13 01:46:09

조회 402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오일(Oil) 타입(왕복 피스톤 벨트식 타입) 과 오일리스(Oil-Free) 타입(웨이브형 및 왕복 피스톤 방식) 콤프레샤


콤프레샤는 윤활 방식에 따라서 오일 타입 콤프레샤와 오일리스(Oli-less) 타입 콤프레샤로 분류가 됩니다.

여기서 오일 타입과 오일리스 타입중에 어떤게 더 좋다고 단정지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이유는 각자 타입에 따라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주어진 환경과, 스펙, 가격대를 염두해두고 자신에게

맞는 최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오일 타입

- 오일 관리 필요.

    (오일 주입 관리 및 압축 공기의 오일 오염과 수분을 방지하기 위한 워터 세퍼레이터 또는 유·수분 제거 필터 장착 등 오일 관련 유지 보수 작업이 필요하다.)

- 오일을 통해 실린더 내벽과 압축링과의 윤활작용을 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 사용 시간에 따른 에어효율에 변화가 별로 없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오랬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 에어소모량이 많은 현장이나 콤프레샤를 오랜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싶은곳에 추천 드립니다.


 

- 오일 리스(오일 프리) 타입

- 오일이 한방으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오일 관리가 필요 없습니다.

    (단, 오일 타입과 마찬가지로 수분에 대한 관리는 필요하다.)

- 오일 타입에 비해 같은 마력이라도 에어생산 효율이 20프로 정도 떨어집니다.

- 공기를 압축해주는 압축링으 테프론이라는 마찰계수가 적은 플라스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량에 따라서 압축링이 마모가 되기 때문에 오랜기간 동안 똑같은 효율로 사용하기기 힘듭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된 압축링에 인한 유격으로 진동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고장이 오일 타입에

  비해서 쉽게 발생됩니다.

- 상대적으로 오일 타입 제품보다 가벼워 휴대성이 높음.

    (휴대성이 높아 오일리스 타입 제품의 대부분이 이동형 또는 휴대성 높은 디자인으로 제작되기도 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닫기